40살 삼성패션 ‘갤럭시’, “키톤, 로로피아나와 경쟁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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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남성 체형 가장 잘 아는 브랜드’

새 BI‘테일러드 엘레강스’ 로고도 고딕체의 클래식 감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GALAXY)가 출시 40주년을 맞아 키톤, 제냐, 로로피아나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과 경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존 닥스, 마에스트로, 캠브리지 등과 함께 묶여있던 갤럭시 카테고리 인지도를 키톤, 제냐 등과 동급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일 서울 한남동 란스미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갤럭시 40주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기존 남성복 시장은 각 조닝별로 도전적인 시장 상황과 유통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군 분투중”이라며 “해외 남성 브랜드도 캐주얼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부장은 “이렇게 가속화되는 시장의 격변 속에서 갤럭시는 과거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한국 남성복을 대표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브랜드로 리노베이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국내 남성 시장 내에서 경쟁사를 초격차로 앞서가며 프리미엄 명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존으로 이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부장은 갤럭시와 어깨를 겨를 브랜드로 제냐, 로로피아나, 브루넬로 쿠치넬리 등을 꼽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가 5일 서울 한남동 란스미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갤럭시 40주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삼성물산패션부문

 

갤럭시가 남성 명품 브랜드들과의 경쟁했을 때의 차별화 요소는 ‘한국 남성들의 체형을 가장 잘 알고 있다’는 점이다.

이 부장은 “갤럭시는 40년 동안 한국 남성들의 체형을 연구해 왔고 한국인 패턴을 가져왔다”라며 “남성복은 로컬이 가장 큰 시장”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남동 란스미어 매장을 찾는 고객분 중에는 제냐, 로로피아나를 주로 입으셨던 고객인데도, 갤럭시 비스포크(맞춤양복)를 입으시고는 꾸준히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는 40주년을 맞아, 최고급 소재와 한국적 테일러링의 헤리티지와 함께 포멀부터 캐주얼웨어까지 우아한 테일러링으로 완성된 현대적 감성의 남성복 ‘테일러드 엘레강스(Tailored Elegance)’를 새로운 BI로 재정립했다.

브랜드 로고도 고딕체의 클래식 감성을 입혀 동시대적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꿨다.

특히 갤럭시는 ‘파인드 유어 엘레강스(Find Your Elegance)’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4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엘레강스’의 개념을 40대 남성들이 열망하는 우아한 삶의 태도와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내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소통해 나갈 방침이다. 갤럭시 모델도 미국 배우 조쉬 하트넷을 발탁했다.

이 부장은 “지난 40년간 남성복 시장을 굳건히 지키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난 갤럭시는 소비 파편화 시대를 맞아 남성들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경쟁우위를 지속하고자 BI를 재정립하고 ‘파인드 유어 엘레강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라며,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남성복의 미래를 제안하며 항상 새롭고 소유하고 싶은 브랜드로 변화시켜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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