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송지오와 콜라보레이션 의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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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스니커즈 협업에 이은 두 번째 만남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와 협업한 의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종 마르지엘라(Masion Margiela), 헤드 메이너(HedMayner), 강혁(KANGHYUK), 보터(BOTTER)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쳐 온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K패션을 대표하는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와 손을 잡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6월 파리패션위크에서 선보인 ‘클럽C 레거시 테슬’ 스니커즈 협업에 이은 두 번째 만남으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춘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전개하는 송지오가 함께해 스포츠와 컨템포러리 복종 간의 시너지 효과를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리복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벡터 로고의 탄생 30주년이자, 송지오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는 해로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가 동시에 갖는 30주년의 특별한 의미를 컬렉션에 담았다.

‘리복X송지오 30YEARS’ 컬렉션은 리복의 역동적인 분위기와 송지오의 아방가르드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송지오 컬렉션에서 주요하게 등장하는 블랙을 바탕으로 리복의 벡터 로고와 송지오의 로고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전하고자 했다고 리복 측은 전했다.

협업 컬렉션은 ▲아노락 ▲트랙팬츠 ▲볼캡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포티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노락과 트랙팬츠는 세트로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촉감이 다른 2개의 화섬 원단을 복합적으로 사용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형성했다.

또한 바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해 긴바지와, 반바지 투웨이로 착용할 수 있게 구현했으며, 전면과 후면에는 리복과 송지오 로고 자수를 포인트로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화섬 소재의 볼캡 전면에는 두 브랜드의 자수 로고를, 후면에는 리복의 로고 자수와 송지오 옴므를 뜻하는 ‘S’ 금속 심볼 로고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리복 관계자는 “벡터 로고와 송지오 브랜드 30주년을 동시에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두 브랜드가 만나 스포츠웨어와 컨템포러리를 넘나드는 컬렉션을 완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리복은 헤리티지에 기반한 다양한 라인에서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복X송지오 30YEARS 컬렉션은 리복과 송지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송지오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더현대 서울 등 일부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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