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가격은 유지, 원두 상품도 18년 만에 가격 인상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음 달 2일부터 음료 가격을 조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가격 조정 결정은 지난 2022년 1월 이후 2년 6개월 만이다.
이번 조정에 따라 다음 달 2일부터 카페 아메리카노 그란데, 벤티 사이즈 가격은 각각 300원, 600원 인상된다. 두 사이즈 가격은 각각 5300원, 6100원이 된다.
반면 숏 사이즈는 300원 내려 3700원으로 낮아진다.
다만,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가격은 4500원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국제 원두 가격 상승에 따라 원두 상품군(홀빈·VIA) 가격도 올리기로 했다. 홀빈과 VIA 가격 상승은 각각 18년, 13년 만이다.
이에 따라 홀빈 11종은 1만5000원∼1만8000원에서 1만8000원∼2만원이 된다. VIA 8종은 5900원∼1만5000원에서 6900원∼1만5700원으로 오른다.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등 음료 옵션인 엑스트라군 가격도 600원에서 800원으로 인상하지만, 스타벅스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 엑스트라 혜택은 유지하기로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대내외 가격 인상 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해 왔으나 직간접 비용 상승세가 지속적으로 누적돼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 기후 여파로 국제 커피원두 가격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로부스타의 경우 2020년 ㎏당 1.30달러에서 지난 4월 3.97달러로 세 배가 됐다. 아라비카 가격은 2020년 파운드당 1.11달러에서 지난 4월 2.21달러로 두 배로 올랐다.
국제 커피원두 가격 급등으로 커피 전문점뿐 아니라 커피 제품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더벤티는 지난 4월 22일 카페라테 등 메뉴 7종 가격을 200∼500원 올렸다.
롯데네슬레는 이달 1일부터 네스카페 수프리모 아메리카노, 수프리모 병(100g) 등 인스턴트 커피 등 분말음료 제품 출고가를 7% 인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