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SSF샵, 올 상반기 ‘아.메.르’ 매출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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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매출 금액 기준 ‘베스트 10’ 아이템 선정
아미/메종키츠네/르메르 등 여전히 인기 증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올 상반기를 빛낸 ‘베스트 10’ 아이템을 15일 공개했다.

SSF샵의 올 상반기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아이템으로, ‘하트 로고’로 유명한 아미의 폴로 셔츠가 선정됐다.

면 소재를 활용해 착용감이 좋고,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다. 티셔츠 하나만으로 1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2, 3위에는 사랑스러운 ‘여우 로고’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종키츠네의 아이템들이 꼽혔다. 폭스 헤드 자수 패치로 매력적인 포인트를 준 클래식한 디자인의 여성 반소매 티셔츠가 2위를 차지했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핏과 기본 디자인이 돋보이는 남성 폭스 헤드 폴로가 3위에 랭크됐다.

크로와상백으로 유명한 르메르는 올드머니룩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새롭게 선보인 스몰 소프트 게임백을 앞세워 5위를 차지했다.

매트한 나일론 소재가 돋보이는 가방으로, 스티치 디테일을 더해 착용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띤다. 성별에 관계없이 활용 가능하고, 다양한 무드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브랜드 빈폴이 4위에 이름을 올려,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고급 원사인 수피마 면으로 제작해 착용감이 좋은 반소매 피케 티셔츠가 인기를 끌었다. 여러 번 세탁 후에도 형태가 오래 유지되는 우수한 품질이 특징이다.

또 컬처 블렌딩 유니언 비이커에서 운영하는 단톤의 반소매 포켓 티셔츠가 6위를 차지했다. 가볍지만 견고한 7온스의 면 소재를 사용했고, 불균일한 소재의 질감으로 고유의 매력을 드러낸다. 모든 솔기를 커버 스티치로 마감했고, 목과 어깨 라인은 테이핑 처리해 내구성이 좋다. 넉넉한 박스 실루엣으로, 왼쪽 상단의 포켓 디테일과 단톤 브랜드 로고 장식이 포인트다.

7위에는 구호플러스의 시그니처 세미 오버핏 재킷이 꼽혔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 제너럴 아이디어의 베이직 카디건과 아식스 젤 키야노 14는 각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SSF샵에서 제공한 단독 프로모션 혜택에 힘입어 각각 8위와 9위에 랭크됐다.

김동운 온라인영업사업부장(상무)은 “올 상반기 SSF샵을 빛낸 브랜드를 살펴보니, 여전히 시장에서는 신명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게 나타나고, ‘아.메.르’에 대한 브랜드 소유욕이 지속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라며, “SSF샵은 젊은 층이 기대하고 원하는 브랜드를 지속 발굴, 운영하는 한편 실용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심리를 감안해 브랜드위크/핫딜페스타/스페셜쇼핑위크 등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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