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온라인 수선 서비스 공식 오픈

By.
265

ESG경영철학 REBIRTH 일환, 수선 통해 옷의 사용주기 늘리기 제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며, ESG경영철학인 리버스(REBIRTH)에 한 걸음을 더한다고 28일 전했다.

코오롱FnC는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를 통해 일명 ‘오래 입기’를 제안해왔으며, 방법 중 하나로 수선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이뤄지던 수선 서비스를 온라인 상으로 확장하는 것. 4월 29일에는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www.kolonsport.com)에서, 오는 5월 7일은 코오롱FnC의 패션 플랫폼인 코오롱몰(www.kolonmall.com)에서 온라인 수선 서비스를 오픈한다.

온라인을 통해 수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세 가지 방법이 있다. ▲구매 이력을 통해 수선 신청 상품 선택, ▲상품 코드를 직접 입력, ▲혹은 상품의 특징을 서술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위 사이트에 로그인한 고객은 그간 구매 이력을 조회를 통해 수선 신청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상품코드 입력 방법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 또한 온라인으로 수선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수선 상품을 기입한 후, 각 품목별로 수선할 항목에 대해 체크하고 별도 수선 요청 사항을 텍스트로 기입, 수선 부위에 대한 사진과 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게 기획했다.

수선 상품은 택배를 통해 수선 서비스 센터로 이동되며, 수선 심의가 이뤄진다. 수선이 가능한지 여부와 수선 비용이 책정되며 이는 모두 고객에게 카카오톡의 알림톡, 문자로 공지된다. 고객은 이 비용 결제 전에 이 모든 내용을 인지 후 수선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마련된 수선 서비스 웹 페이지에는 직접 수선을 해주는 장인들의 이야기, 패션 상품의 세탁과 관리 방법, 셀프 수선 방법, 고객 후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옷을 새롭고 오래 입을 수 있는 방법과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하여 코오롱FnC가 제안하는 ‘오래입기’를 고객과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코오롱FnC는 튼튼하게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두 번째로 수선을 통해 옷의 사용주기를 늘리는 것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라며”,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는 연평균 20만건의 수선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FnC는 이러한 온라인 수선 서비스 운영을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코오롱몰을 시작으로 코오롱FnC내 브랜드 사이트로도 단계적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fashion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