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디지털 혁신 위해 글로벌 뷰티기업과 맞손

By.
156

‘코티’와 디지털 혁신 업무협약 체결

 

신라면세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기업 Coty Inc.(이하 코티)와 함께 디지털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이루어진 코티와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 간 디지털 혁신, 신라면세점 독점 판매 상품 확대, 데이터 분석 및 전략적 협업 대상 지역의 확장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신라면세점과 코티는 2022년 이후 디지털 마케팅 및 혁신과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에서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면세업계 최초 메타버스 이벤트인 뷰티클래스로 고객이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탐색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양사는 향후 AR 및 VR을 통한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등 새로운 시도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 및 구매 패턴을 더욱 상세히 분석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 및 분석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보유한 제휴 결제 플랫폼을 통해 핵심 시장에서 고객군별 구매 동향 및 선호도와 관련한 정보의 수집 및 분석을 거쳐 얻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양사가 함께 고객별 맞춤 전략들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적 협업은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이 공항 면세점을 운영 중인 홍콩과 싱가포르 시장에도 확대 적용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에도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이러한 협업 콘텐츠들을 통해 신라면세점이 진출한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이고 뛰어난 면세 구매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코티의 글로벌 면세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 귈렘 수쉬 부사장은 “디지털 중심적인 전략과 포부를 공유하는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보다 강화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 면세 쇼핑을 더욱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기 위한 혁신을 이끌고자 한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김보연 상무는 “뷰티업계에서 가장 앞선 고객 중심적 디지털 혁신 전략을 가진 코티와의 협업을 통해 신라면세점의 디지털 혁신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데 대해 매우 기대가 크며, 양사가 함께 최신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면세업계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retai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