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뉴 모델 ‘플렉서스’에 준지만의 독특한 BI 반영해 재해석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손잡고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스니커즈 ‘준지 X 푸마 플렉서스(PLEXUS)’를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준지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올해는 푸마와 함께 협업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준지다움을 표출하고 있다.
또한 푸마도 아미, 메종키츠네 등 신명품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며 젊고 힙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준지는 푸마의 뉴 모델인 ‘플렉서스(PLEXUS)’의 디자인을 재해석했다.디자인 무드, 방향성, 소재 등 전반적인 부분에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였다.
기능적이고 유틸리티에서 영감 받은 외관에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특히 스니커즈의 측면 끈으로 디자인된 푸마의 시그니처 BI에 역동적인 감성을 위해 ‘카라비너(Carabiner; 강철로 만든 둥근 테)’ 디테일을 추가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소재감과 광택감의 스웨이드 및 가죽에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스니커즈 안쪽은 메시 소재의 삭스 스타일로 트렌디함을 한 스푼 더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블랙 컬러로 출시됐고, 가격은 22만9000원이다.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매장 뿐 아니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www.ssfshop.com), 전세계 푸마 매장 등에서 한정 판매된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는 두 글로벌 브랜드가 손잡고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스니커즈를 세상에 내놨다” 라며 “기능적이고 유틸리티에 기반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곳곳에 담았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