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어 배민도 삼성그룹 인사 영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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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윤석준 부사장, 사장으로 영입
신설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 총괄

 

최근 쿠팡이 삼성생명 커뮤니케이션팀을 총괄했던 김정석 상무를 홍보 부사장으로 영입한데 이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도 삼성그룹 계열 인사를 영입했다. 새로운 정부에 맞춰 홍보 및 대관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라는 해석이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배민은 이날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의 업무영역은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동반성장 등을 망라한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 PI(president identity)업무, 주요 국가행사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제일기획에서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민간과 공공영역에서 두루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 사장은 앞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 상생협력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배민 2.0’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 라이더 등의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올해 초 김범석 대표이사 취임 후 지난 3월 ‘배민 2.0’을 선언했다. 새로운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 ‘원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대체불가능한 배달플랫폼’을,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4대원칙으로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Win – Win하는 배달생태계’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서비스 기술 경쟁력강화와 조직문화 재정비 등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 사장은 “올해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이한 배민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빠르게 실행 중”이라며 “고객과 파트너(입점업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배민 2.0’에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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