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웰니스’ 지향,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이달 15일 오픈

By.
344

564개 객실과 국내 최고 수준의 클럽 라운지, 피트니스 클럽, 연회 공간 및 차별화된 미식 공간 운영
모바일 플랫폼 기반 맞춤형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메리어트 계열의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가 오픈한다. 기존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이 간판을 바꿔 단 것이다.

파르나스호텔은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를 오는 15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열린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개관 기념 미디어 간담회에서 파르나스호텔 여인창 대표이사는 “이제 호텔은 단순한 숙박 공간을 넘어, 고객이 출장이나 여행 중에도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일상의 루틴을 유지하며 여가를 즐기는 복합적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개인의 취향과 목표는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고객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삶의 핵심 가치는 ‘웰니스’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 대표이사는 이어 “파르나스호텔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가치와 가장 이상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웨스틴을 선택했다”라며 “이는 단순한 브랜드 전환이 아니라, 세계적인 웰니스 리더와 국내 대표 호텔 기업이 만나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가는 여정의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DCX(Digital Customer Experience) 운영 모델을 도입하며, 차세대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개관 기념 미디어 간담회에서 처음 공개된 투숙객 전용 모바일 플랫폼 ‘스마트 버틀러(Smart Butler)’는 고객 여정 전반을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관리해 개인화된 디지털 여정을 제공한다.

고객은 QR 코드 접속만으로 호텔 전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IoT 기술을 활용해 객실 설비 제어, 호텔 프로그램 예약, 인룸 다이닝 주문 및 진행 현황 확인까지 가능하다.

또한 조식 뷔페나 수영장 등 주요 시설의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AI 기반 맞춤형 추천 기능을 통해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고객은 스마트 버틀러를 통해 끊김 없는 디지털 편의성과 개인화된 웰니스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 버틀러’를 포함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디지털 시스템에서 축적된 고객 정보는 파르나스호텔이 독자 개발한 CX(Customer Experience) 플랫폼에서 정밀하게 분석된다. 이를 통해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실시간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신속한 피드백 대응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이러한 분석 결과는 신규 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수립, 운영 효율화 등 등에 폭넓게 반영될 예정이다.

총 564개의 객실은 게스트 룸부터 프레지덴셜 스위트까지 8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특히 최상층 프라이빗 라운지 ‘웨스틴 클럽’ 혜택이 제공되는 클럽 객실은 144실로 전체의 약 26%를 차지한다.

전 객실에 웨스틴 브랜드의 시그니처 ‘헤븐리 베드’와 침구 컬렉션, 그리고 숙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객실 타입별로 비즈니스 고객에게 최적화된 효율적인 구조부터, 장기 투숙이나 가족 여행객에게 적합한 여유로운 스위트룸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스위트 객실에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스위트룸 이상)의 어메니티를 비치해 프리미엄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CCD(Cheng Chung Design)가 설계했으며, 현대적 미니멀리즘을 기반으로 따뜻한 질감과 유기적인 곡선을 조화롭게 배치해 전통적 정서와 세련된 감성이 균형을 이루는 공간을 구현했다. 또한 뉴트럴 톤과 천연 소재, 은은한 조명,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곳곳에 반영하여, 브랜드 포지셔닝인 ‘Iconic Urban Haven’에 걸맞은 도심 속 웰니스 무드를 일관되게 담아냈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클럽 라운지 ‘웨스틴 클럽’은 호텔 최고층인 30층에 자리하며, 총 702㎡ 규모로 국내 호텔 클럽 라운지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대 149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레스토랑은 웰니스 철학과 계절의 흐름을 반영한 미식으로 차별화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온:테이블’은 국내 유명 산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메뉴를 제공한다.

아시안 라이브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아랍 등 아시아 5개 문화권의 정통 요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5-in-1’ 아시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각국 전문 셰프가 현지 조리법과 식재료를 기반으로 구현한 정통의 풍미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독보적인 미식을 제시한다. 라운지 & 바 ‘더 로그(The Logue)’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웰니스 무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라운지다.

두 개 층 규모로 조성된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은 총면적 약 6000㎡ 이상을 자랑하며, 최고급 피트니스 설비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갖춘 도심 속 대표 웰니스 허브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연회 시설은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최대 1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하모니 볼룸’과 호텔 30층에서 탁 트인 도심 전경을 배경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아펙스 룸’ 등 행사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7개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여인창 대표이사는 “파르나스호텔의 운영 역량과 웨스틴 브랜드의 글로벌 웰니스 스탠더드를 결합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심신의 균형을 찾고 자신만의 리듬을 회복할 수 있는 도심형 웰니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도심 속에서 진정한 휴식과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웰니스 호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travel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