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5월 어버이날 맞아 검가드 최대 43% 할인

By.
127

당뇨와 고혈압 등 치주질환과 밀접한 관계

 

동아제약은 어버이날을 맞아 구강용품 브랜드 검가드 선물세트를 최대 43% 할인한다고 30일 전했다. 이 선물세트에는 검가드 오리지널과 센서티브 치약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동아제약이 어버이날 선물로 검가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치주질환과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당뇨와 고혈압은 치주질환과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이다. 구강 내 세균이 혈류를 타고 전신에 퍼지면 대사 질환, 심·뇌혈관계 등 질병의 단초가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치주질환 환자는 일반인 대비 2~3배 가량 당뇨의 위험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만성질환이 치주질환으로 번질 가능성도 있다.

당뇨가 있으면 침에도 당분이 많아져 구강 세균이 좋아하는 환경이 된다. 면역반응 저하로 인해 염증 조절 능력이 떨어지며 치주질환이 가속화하기도 한다. 또 일부 고혈압 약에 따르는 입 마름 증상이 세균 번식을 촉발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또한 나이가 들면 치아와 잇몸이 욱신거려 오래 씹는 고기를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대신 부드럽고 삼키기 쉬운 면, 떡, 빵을 즐겨 찾게 된다. 이런 식습관들은 장기적으로 삶의 질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고기류의 섭취는 근육 유지와 재생에 필수 요건이다. 40대 이후에는 매년 1% 이상 근육량이 소실된다. 단백질 섭취 감소로 근육량이 빠르게 줄어들 땐 그만큼 낙상, 골절, 보행의 어려움이 뒤따를 수 있다.

여러 번 씹는 저작 능력은 인지 기능과도 관련이 있다. 씹는 자극이 많을수록 뇌혈류가 증가하고, 신경세포의 활동도 활발해진다. 실제 연구에서도 저작 빈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기억력, 집중력 등의 인지 기능이 더 뛰어난 경향을 보인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치주질환 예방·관리의 기본은 정기적인 검진과 일상 속의 꼼꼼한 세정”이라며 “복잡한 방법을 꺼려하는 부모님이 걱정된다면 간편한 사용성을 지닌 고기능성 제품의 힘을 빌려 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business, eat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