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F&B업계에서 베이글 붐을 일으켰던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을 준비 중이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현재 안국점과 도산점, 제주점이 있으며, 쇼핑몰 내에 입점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월드몰 내에 오픈하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위치는 기존 포숑(FAUCHON)이 있던 자리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SNS에서 ‘ryo료’로 알려진 이효정 이사와 그의 남편인 이민욱 대표가 만든 베이글 전문 외식 브랜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끌면서 매장 내에서 취식을 하는데 몇 시간 대기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큰 인기를 끌면서 대기업 유통기업들의 러브콜도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이사는 현재 런던 베이글 뮤지엄 이외에도 카페 레이어드, 카페 하이웨스트 등의 외식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카페 레이어드는 더현대서울,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에 입점했고 카페 하이웨스트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입점해 있다.
그러나 대기업 유통사들이 런던 베이글 뮤지엄 유치를 추진했지만,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선택한 곳은 결국 롯데월드몰인 것이다. 롯데월드몰은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 이는 1990년대 알스타일, 러브앤헤이트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크게 성공시킨 인물이다. 이 이사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으로 영국 런던에 장기 체류할 수 있었고, 거기서 영감을 받아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