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액 23억 원 달성, 방송 3회 누적 7만 병 판매
롯데홈쇼핑이 단독 판매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가 3회 연속 완판되며 누적 주문액 23억 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글로벌 임상에서 탈모 완화 효과를 인정 받았으며, 특허성분인 ‘리프트맥스’가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해 헤어 볼륨감까지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래비티’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첫 방송에서 2만여 병이 완판된 데 이어, 지난달 ‘최유라쇼’에서도 방송 40분 만에 전체 물량이 매진되며, 주문액 10억 원을 기록했다.
이달 20일 진행된 3차 방송에서도 흥행은 계속됐다. 준비한 수량 2만 병이 완판되며 주문액 6억 원을 기록한 것. 이로써 현재까지 ‘그래비티’는 방송 3회 만에 7만 병이 팔려나가며, 누적 주문액 23억 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폴리페놀팩토리와 협업을 통해 고기능성 헤어케어 상품을 지속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준영 롯데홈쇼핑 뷰티팀장은 “출시 직후 품절되며 화제를 모은 ‘그래비티’ 탈모샴푸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물량을 확보해 판매방송을 다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