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1층 카페 배수관 문제로 휴업 공지
“안전한 대금 지급 지원 새로운 정산 시스템 도입”
티몬은 23일 SNS에 돌고 있는 본사의 ‘임시 휴업’ 공지에 대해 휴업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안내문은 본사 1층 카페가 장마로 인해 배수관 문제로 공지한 것으로 본사와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본사 직원들은 현재 재택과 출근 등을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여행사가 고객들에게 보낸 문자 내용에 ‘정산 대금 무기한 지연’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이다.
티몬은 남다른디테일에 “현재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여행사에 무기한 지연이라고 알린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티몬과 위메프는 판매자들에게 빠르고 안전한 대금 지급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산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3의 금융 기관과 연계해 자금을 안전하게 거치하고, 빠른 정산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최근 일시적인 정산지연 사태가 발생하며 티몬과 위메프가 판매자 이탈과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산 대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빠르게 지급하는 새로운 정산 시스템을 8월 중 도입한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결제하면 각 회사에 대금이 보관되어 있다가 판매자별 정산 일자에 맞춰 지급되는 형태였다면, 새로운 시스템은 제3의 금융 기관에서 대금을 보관하고, 고객들의 구매 확정 이후 판매자들에게 지급하는 형태다. 티몬과 위메프는 상품 판매에 대한 플랫폼 사용 수수료를 받는다.
회사 측은 “상품 결제대금의 지급 안전성을 강화하고 빠른 정산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며 “정산 지연 사태를 빠르게 해결하고 판매자,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