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이마트24, 춘식이 활용한 기획 상품, 서울신라호텔 비 마이 밸런타인 객실 패키지
2월은 설과 함께 연인들끼리 초콜릿 등 선물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가 있는 달이다.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가들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기획 상품 12종을 출시하고, 2월 2일부터 15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가 출시하는 춘식이 기획 상품은 ‘ABC초콜릿’, ‘미니 크런키’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비롯해 ‘허니버터칩’, ‘참붕어빵’, ‘오예스’ 등 과자류 12종이다. 패키지 디자인에 귀여운 춘식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가족, 친구, 연인 사이에 간단히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그 중 ‘미니 자유시간 굿즈 기획’과 ‘춘식이 피크닉매트 초콜릿 기획’ 상품의 경우 춘식이로 디자인 된 ‘아크릴 키링 2종’과 ‘피크닉 매트’가 각각 함께 구성되어 있어 선물에 특별함과 실용성까지 더했다.
오는 15일까지 이마트에서 춘식이 제휴 상품을 포함한 초콜릿 전 품목(노브랜드, 페레로 콜렉션 T24 제외)을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10%/20%/30%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이마트24역시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에 캐릭터 ‘춘식이’를 내세웠다.
편의점 GS25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함께여서 더 달콤하다’는 메시지를 담아 ‘Sweet Together’라는 콘셉트로 올해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전개한다.
GS25는 고물가 장기화로 가격 대비 실속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초콜릿 상품부터 스폰지밥, 마루는 강쥐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선물세트까지 총 150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그중 약 40%를 1만 원 이하로 구성해 고객 부담을 덜었다.
주요 상품으로는 ▲초콜릿 & 스폰지밥 굿즈 선물세트 33종 ▲초콜릿 & 마루는 강쥐 굿즈 선물세트 5종 ▲모남희 키링 ▲모남희 아이패드 파우치 ▲페레로로쉐 선물세트 ▲티냐넬로를 포함해 초특가로 선보이는 유명 와인 10여 종 등이다.
편의점 CU는 MZ세대에게 핫한 캐릭터인 △조구만 △토대리(개굴TV) △혀땳은앙꼬 △버터패밀리와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야이야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올리베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 40여 종을 판매한다.
호텔업계도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을 전개한다. 먼저 서울신라호텔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낭만적인 순간을 기념하고 싶은 커플 고객을 위해 시즌 한정 객실 패키지와 케이크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선보이는 ‘비 마이 밸런타인’ 객실 패키지는 스페셜 케어를 받으며 특별하게 꾸며진 객실에서 커플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된 상품이다.
스페셜 케어는 호텔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로비에서부터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특별히 준비된 객실로 입장한다. 객실은 품격 있는 웨딩 플라워 장식으로 유명한 서울신라호텔의 플라워 부티크에서 객실을 화려하고 로맨틱하게 꾸민 스위트룸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디저트와 고품격 미식으로 로맨틱한 기념일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층 ‘가든카페’에서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스페셜 케이크 2종을 판매한다. 발로나 초콜릿과 패션후르츠 퓨레가 조화를 이루는 빨간 하트 모양의 ‘아모르 케이크’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공동으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설, 밸런타인데이, 졸업/입학 등 명절과 기념일이 집중된 ‘선물의 달’ 2월을 맞아 고객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인다.
11번가는 오는 21일까지 ‘올 유 원트(All you want)’ 기획전을 통해 ▲11번가 명품 버티컬 ‘우아럭스’의 럭셔리 제품(에르메스, 구찌, 루이비통) ▲디지털 기기(삼성, 다이슨) ▲뷰티(설화수, 조말론, 에스티로더) ▲가공식품(고디바, 바찌) 등에 걸쳐 국내외 대표 브랜드 제품을 선물로 제안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가성비’에 집중된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지만, 2월은 프리미엄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로 가족과 연인, 자녀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려는 고객층을 겨냥해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들을 엄선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