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글로벌 주방용품 등 명절 인기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 등 최근 명절 트렌드를 고려한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멀티채널’ 전략으로 명절 인기 상품을 TV, 인터넷, 모바일 등 채널 특성에 맞는 구성과 가격대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명절 인기 상품부터 유명 셰프, 맛집 간편식 등 선물하기 좋은 검증된 상품을 선별하고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명절 이후 고객들의 적립금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적립금 행사의 규모와 범위도 확대했다. 행사 기간 중 매체 구분 없이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금액의 11%, 최대 1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0%를 리워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해 설 명절 기간(23.1/1~1/31)동안 롯데홈쇼핑의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액은 23년 월평균 대비 4배 이상 많았으며 특히, 식품 주문액은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이번 명절을 위해 장기간 기획한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글로벌 주방용품 등 최유라 씨가 직접 선별한 상품으로 구성한 ‘특별한 설’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18일 오후 8시 45분 무항생제 한우로 유명한 ‘설성목장’의 만두세트’를 시작으로, 1++ 등급 한우 인기 부위만을 선별해 구성한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 ‘맛의 명태자 명란세트’, ‘롯데호텔 굴비’, ‘청도반건시’ 등 프리미엄 먹거리와 6개월 이상의 선기획을 통해 물량을 확보한 유럽 최초의 도자기 브랜드 ‘마이센 웨이브 테이블웨어 세트’, ‘미국 에피큐리언 도마’ 등 글로벌 주방용품도 선보인다.
식품 전문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는 23일 ‘최현석의 한돈한우 직화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김나운 갈비찜’ ,’빅마마 LA갈비’,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살’, ‘경복궁 LA갈비’ 등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도 다양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페인 벤타델바론 올리브 오일’, ‘이탈리아 주세페주스티 발사믹 세트’ 등 글로벌 프리미엄 먹거리도 선보인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형 커머스도 선보인다. 15일 오후 9시 45분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이 직접 출연해 롯데홈쇼핑과 공동개발한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지난달 1일 론칭 방송에서 TV홈쇼핑과 모바일TV, 유튜브를 연계한 먹방을 선보이며 방송 65분 만에 준비한 물량 5500세트를 완판시키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소문난 덕후(마니아) 개그맨 이상훈의 ‘훈남들’, 이색 전통주를 소개하는 ‘술고리즘’,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와 협업한 ‘와디즈콜렉터’ 등을 통해 선물하기 좋은 이색 상품들을 소개한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설날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명절 직전인 다음달 5일 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한정으로 3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당일 배송하는 ‘퀵배송’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설을 앞두고 인기 선물 상품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까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명절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며 “고품질의 상품을 판매채널별 특성에 맞는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혜택을 더 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