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가격인하 움직임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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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삼양라면 이어 롯데웰푸드와 오뚜기 가격인하 발표
오리온, SPC, CJ제일제당 등 미정

 

국제 밀가격 인하와 정부의 가격 인하 압박 등으로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는 라면, 제과 등 식품업계 전반으로 가격인하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농심이 지난 27일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 인하를 발표한 이후 삼양식품도 라면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혔고, 주요 주요 식품업체들도 가격 조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7월 1일부로 라면류 15개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서민 식품인 라면 가격 인하를 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 가격으로 스낵면 3380원(5개 포장)에서 3180원으로 5.9% 인하, 참깨라면 4680원(4개 포장)에서 4480원으로 4.3% 인하, 진짬뽕 6480원(4개 포장)에서 6180원으로 4.6% 인하된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0년 진라면 가격을 인하한 후, 10여년간 원부자재, 인건비, 각종 제반비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2021년 8월까지 가격을 동결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진라면은 이번 타사 제품의 가격 인하 후에도 낮은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라면 가격 인하로 서민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오뚜기는 앞으로도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 서비스로 보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도 7월 1일부로 가격인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인하 품목은 과자 대표 브랜드인 ‘빠다코코낫’, ‘롯샌’, ‘제크’ 등 총 3종으로 편의점 가격 기준 1700원에서 1600원으로 100원 인하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서민 물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과자 대표 브랜드인 3종에 대해 가격 인하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한편 아직 오리온,  SPC그룹, CJ제일제당  등은 가격인하를 발표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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