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올해 1분기 가정시장 맥주 점유율 1위 42.8%
올해 1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오비맥주의 카스였다.
28일 오비맥주와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분기 편의점, 대형마트 등 가정시장에서 카스의 점유율이 42.8%로 가장 높았다. 2019년 1분기 이후 4년 만에 가장 높은 점유율이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포인트(p), 이전 분기 대비 1.3%p 점유율이 늘었다.
카스 뿐 아니라 다른 맥주를 포함한 제조사 기준 가정시장 점유율에서도 오비맥주는 과반을 넘어선 54.2%를 기록했다. 제조사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1%p, 전 분기 대비 1.3%p 포인트 성장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지난 2021년 투명병으로 바꾸면서 1위 브랜드로서 대담한 혁신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