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위크’ DDP서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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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전시 ‘DDP디자인페어’ ‘29CM’와 공동 주최로 핫한 브랜드 총출동
디자인 미래와 트렌드 조명 ‘디자인 콘퍼런스’, 김정운··장동선·노희영 등 다양한 전문가 참여

 

다음달 15일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도시 전체를 디자인 축제로 물들일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10월 15∼26일 DDP에서 ‘서울디자인위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디자인위크는 전시·콘퍼런스·마켓·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도심형 축제로 올해 12회를 맞는다.

올해 주제는 ‘디자인, 디자이너, 디자인 라이프(Design, Designer, Design Life)’로,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디자인이 개인의 삶, 산업, 도시 문화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가능성을 조명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15일부터 5일간 열리는 ‘DDP디자인페어’이다.

올해는 무신사 계열 ’29CM’와 협업해 디자인 취향이 확실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총 70개가 참여한다.

서울디자인창업센터의 지원을 받아 29CM의 인기 브랜드로 자리 잡은 홈패브릭 ‘핀카’, 인플루언서들의 지지로 SNS에서 인기가 높은 올리브유 ‘이야이야앤프렌즈’와 테이블웨어 ‘사브르’, 수면 과학을 바탕으로 한 침구 브랜드 ‘식스티세컨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17∼18일에는 서울디자인위크의 주제를 AI라는 시대의 화두와 연결해 논의하는 ‘디자인 콘퍼런스’가 열린다.

첫날에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시각 디자이너 전채리, 공간 디자이너 백종환, 광고기획자 송재원, 애니메이션 감독 장성호, 뇌과학자 장동선이 ‘AI 시대 디자이너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한 해석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튿날에는 비주얼 디렉터 노희영, 편집매장 ‘포인트오브뷰’ 대표 김재원,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 대표 황두현, 칼럼니스트 김도훈, 영화사 ‘찬란’ 대표 이지혜, ‘최인아책방’ 대표 최인아가 ‘AI 시대 취향에 대한 관점과 해법의 재정의’를 주제로 연단에 오른다.

서울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 중인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철학과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전시도 열린다.

15∼26일 DDP 디자인랩 4층 잔디사랑방에서 열리는 ‘시팅서울(Seating Seoul)’은 송봉규, 잭슨홍, 전산, 하지훈 등 100명의 디자이너가 만든 100개의 의자를 선보인다.

같은 기간 이간수문전시장에서는 가전부터 자동차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 중인 디자인 스튜디오 12개가 초기 스케치부터 완성품까지 디자인의 전 과정을 소개하는 ‘어펜딕스’ 전시가 열린다.

또 서울디자인위크 기간 2주간 금∼일요일마다 빈티지 의류부터 디자인 소품, 먹거리가 어우러진 ‘디자인마켓’도 펼쳐진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서울디자인위크는 서울의 세련된 취향과 K-디자인의 힘을 세계에 증명하는 자리”라며 “올해는 AI, 지속가능성, 라이프스타일 등 미래 디자인의 흐름을 선도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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