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 하얏트 서울은 애플페이, 디지털 객실 키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전했다.
지난 21일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된 애플페이의 론칭과 동시에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도 애플페이 현장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호텔 객실, 식음 및 기타 부대시설 이용 시 아이폰 및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이번 결제 지원을 위해 사전에 애플페이와 연동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통신 단말기 (NFC) 단말기의 개수를 추가로 확보하고,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애플페이를 실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문제가 없도록 꼼꼼히 준비했다.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디지털 객실 키 카드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디지털 키는 하얏트 월드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최근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디지털 키는 하얏트 월드 앱 로그인 및 체크인 수속 절차를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기기에 객실 키가 저장되어 있어 실물 키 카드를 가지고 다니거나, 객실 번호를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어 휴식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
하얏트 월드는 전 세계 하얏트 호텔 &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로열티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를 통해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객실을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의 10% 이상의 할인 및 객실을 포함한 다이닝 및 부대 서비스 등에 사용한 정규 요금에 따라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무료 숙박, 객실 업그레이드 등 등급에 따른 다양한 리워드와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하얏트 월드 앱을 통해 예약부터 포인트 잔액과 어워드, 등급 상태 및 승급 현황 등 이동 중에도 편리하고 간편하게 투숙을 관리할 수 있으며, 웰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객실 내 TV에서 넷플릭스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를 즐길 수 있는 인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개인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룸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서비스 또한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호텔을 찾는 고객분들이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