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베이글 뮤지엄보다 검색량 떨어지는 ‘파이브가이즈’

By.
522

8월 포털 검색량 62.3%감소, 대기도 크게 줄어…급속한 인기 감소

 

지난 6월 한국에 진출한 미국 버거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인기가 한풀 꺾인 것으로 파악된다. 오픈 초기의 긴 대기도 많이 줄었으며, 포털 사이트 검색량도 크게 줄어든 것으로 분석됐다. 파이브가이즈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국내 수입을 주도해 큰 주목을 끌었다.

25일 빅데이터 기반 키워드 분석 플랫폼 블랙키위에 따르면 포털 사이트 네이버 기준 파이브가이즈 관련 키워드의 8월 검색량은 15만7000건(24일 기준)이었다. 전월 동기간 대비 62.3% 감소한 수치이다.

8월 말까지 예상되는 검색량도 19만3000건으로 전월 대비 60.1% 감소할 것으로 블랙키위는 분석했다.

블랙키위는 마케터들이 키워드 분석을 위해 많이 검색해보는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네이버 통한 파이브가이즈 관련 키워드 월별 검색비율./사진=블랙키위

 

사람들은 네이버를 통해 ‘파이브가이즈 강남’, ‘파이브가이즈 웨이팅’ 등을 많이 검색해 봤다.

네이버에서 파이브가이즈 관련 키워드는 6, 7월에 반짝 높았다가 8월부터 크게 줄어든 모습이다. 실제 파이브가이즈 강남 매장의 대기도 크게 줄어든 것으로 파악된다.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대기 번호를 받고 15분 만에 입장했다’는 후기도 종종 올라왔다.

이에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 강남의 하루 입장 인원이 2000여명 되는데, 매일 그 정도 고객들이 찾아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5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 키워드 검색량은 23만6000건(24일 기준)으로 전월 같은 기간 대비 62.1%로 크게 증가했다. 이달 말까지 예상되는 검색량 역시 29만3000건으로 전월 대비 52.8%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국내 F&B업계에 베이글 붐을 일으킨 브랜드이며 순수 국내 브랜드이다. 해외 유명 F&B브랜드보다 국내 브랜드가 더 큰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이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국내 출점 대신 해외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eat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