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美아마존서 이틀 만에 560억 팔았다

By.
106

전년 행사 대비 매출 56.3% 급증, 하반기 미국 매트리스 시장 본격 회복 전망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1위 기업 지누스가 미국 1위 온라인몰 ‘아마존’의 대표 할인 행사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지난달 11~12일 이틀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행사에서 총 560억원(44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행사 매출(2820만 달러)보다 56.3% 늘어난 규모로 단일 행사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는 아마존 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7월에 열려왔다.

올해 지누스의 프라임 데이 매출액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에 참여한 전체 매트리스 업체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지누스 관계자는 “행사 이틀 만에 30여 만개에 달하는 매트리스 및 가구가 판매됐다”며 “기존 미국 유통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던 재고 물량 상당수가 소진되며 신규 제품 주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하반기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 지누스의 주력 시장인 미국 매트리스 업황 회복과 함께 원자재 가격과 해상 운임 등도 점차 정상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누스에 따르면 매트리스 주요 소재인 폼(Foam) 품목별 원자재값은 지난 해 같은 기간 보다 10~30% 하락했고, 해상 운임 또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 됐다.

지누스 관계자는 “아마존 흥행을 기점으로 북미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매트리스 및 가구 신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다양한 판촉 이벤트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lifestyl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