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도 브랜딩’ 시몬스, ‘착한 침대’ 기부금 3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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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레스트 1925’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700개
제품 팔릴 때마다 소비자가격 5%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사용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지난 2월 내놓은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의 누적 기부금이 5개월 만에  3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전했다.

뷰티레스트 1925는 시몬스 침대가 자사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매트리스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이 침대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착한 침대’라는 입소문을 타고 가치소비 열풍을 이끌며 단숨에 1700개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성과는 최근 수면 위로 떠오른 국내 소아청소년과 위기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병원 간 3자 협력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기념비적이다.

미래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시몬스와 삼성서울병원이 힘을 모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지향점을 제시하고 여기에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뷰티레스트 1925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의 대표적인 선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시몬스의 브랜딩 역량을 접목시켜 단순 기부를 넘어 지속가능한 기부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삼성서울병원 안강모 소아청소년센터장은 “뷰티레스트 1925는 기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다 준 특별한 프로젝트”라며 “어린이를 위해 병원과 소비자, 기업이 진심을 다해 동참해주신 덕분에 현재 리모델링 준비중인 소아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환아 치료 환경개선에 더욱 박차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시몬스 침대와 삼성서울병원의 동행은 지난 2020년 시작됐다. 당시 시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의료 체계가 붕괴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소아암 및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이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의료비 3억 원을 쾌척했다. 이후 4년째 매년 선행을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은 12억 원을 달성했다. 해당 기부금은 ‘뷰티레스트 1925’의 누적 기부금과는 별도다.

시몬스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지금까지 100여 명의 환아가 치료를 받으며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게 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시작하며 질병 치료를 넘어 환아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3년 전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의료체계 붕괴 위기 속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의료지원비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후 기부 문화가 브랜딩 된다면 영속성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뷰티레스트 1925’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시몬스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소비자의 모습을 보면서 큰 감동과 함께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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