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결제 오류 3시간 만에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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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사와 네트워크 문제 파악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삼성페이가 2일 오전 결제 장애를 일으킨 지 약 3시간 만에 정상화됐다. 이날 결제 오류 현상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약 1700만 명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앱 공지사항에 삼성페이 카드 결제와 등록 오류 장애가 해소됐다고 안내했다.

삼성전자는 “카드 결제 및 등록 시도 시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해소되어 정상 사용 가능하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공지했다.

이 오류는 오전 7시께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약 3시간 30분 만에 복구 완료된 것이다.

장애 원인은 삼성페이와 신용카드사 간 네트워크 문제인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페이와 신용카드사 간 거래 시 사용하는 전용선이 있는데 일부 신용카드사와 연결된 전용선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었다”며 “네트워크 장애가 복구된 후에는 이용자들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네트워크 장애 원인에 대해서는 파악중”이라면서도 “외부 공격이나 해킹 등이 원인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 등에는 삼성페이 결제 오류로 불편을 호소하는 게시글이 다수 올라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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