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23FW시즌 아웃도어 트렌드 전략상품 출시

By.
413

장시간 고강도 트레킹도 거뜬한 윈드체이서
베스트셀러 ‘무브’ 이은 새로운 하이킹화 ‘모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략 상품을 17일 공개했다.

23FW시즌에 가장 주목할 상품은 바로 윈드체이서이다. 윈드체이서는 202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변화무쌍한 날씨에 유용한 아우터로 손꼽히며 평균 판매율 80%를 기록, 명실상부 코오롱스포츠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비, 바람은 막고, 옷 안의 땀과 습기는 배출하여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주고, 허리 스트링을 조절하여 때로는 여성스럽게 때로는 오버 핏으로 기분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발수처리와 멤브레인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PFC(과불화화합물)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PFC Free친환경’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기능, 스타일, 친환경’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킹화 ‘모션’은 코오롱스포츠의 베스트셀러 ‘무브’에 이은 코오롱스포츠의 야심작이다. 등산 및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기능성을 모두 갖춘 한편, 무브 보다 한결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무게는 275mm 사이즈의 한 짝이 약 396g 정도로 가벼워진 동시에, 발을 잘 잡아줄 수 있게 설계되어 안전성 또한 높였다.

또한 아웃도어 솔 업체로 유명한 비브람과 협업, 아웃솔의 러그(LUG, 아웃솔이 지면에 닿는 부분에 설계된 요철)를 계단식으로 디자인하여 접지 면적을 넓히는 것은 물론, 그립을 향상시켜주었다.

이는 코오롱스포츠 익스클루시브로 제작되어 모션만의 기능성을 보여준다. 미드솔 또한 쿠션과 반발탄성의 밸런스를 향상시켜 새롭게 개발, 적용하였다. 고어텍스 3L(레이어)를 안감으로 적용하여 견고한 방수투습기능도 갖췄다고 코오롱스포츠 측은 전헀다.

코오롱스포츠 기획팀 양선미 팀장은 “코오롱스포츠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기반으로 패션성까지 가미되어 최근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여기에 꾸준히 확산되고 있는 고프코어 트렌드에 코오롱스포츠만의 기능성 아웃도어 상품들이 잘 어울리면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fashion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