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SNS에 롤스로이스 로고와 ‘RIEUL’ 합성 사진과 ‘1993-2025’ 글 올라와
롤스로이스 코오롱그룹에서 수입 차량 브랜드
‘한복정장’이라는 컨셉으로 주목을 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리을’의 김리을(본명 김종원) 디자이너가 지난 11일 밤 30대의 나이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의 SNS에 사망을 암시하는 게시물이 있어 관심을 끈다. 리을에는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이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 디자이너의 개인 SNS에는 지난 9일 “1993-2025″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브랜드 ‘RIEUL(리을)’이 적힌 사진이 올라왔다. R은 롤스로이스 로고와 매우 유사하다. 롤스로이스는 코오롱그룹의 코오롱모터스가 수입하고 있는 차량이며 이 명예회장도 주로 롤스로이스를 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일 전북 남원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께 남원의 한 아파트에서 김리을이 숨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재 경찰은 사망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김리을은 사건 당일 부모가 거주하는 남원의 본가를 찾았다. 외부에서 걸려온 누군가와 전화통화를 하던 중 갑자기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1993년생인 김리을은 2016년 한복 원단으로 정장을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특히 2020년경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NBC의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지미 팰런쇼)에 출연할 당시 김 디자이너의 의상을 입으면서 화제가 됐다.
이후 리을의 인지도는 급상승해 삼성전자, 대한항공, 롯데칠성음료, 펩시, 동아제약, 맥라렌 등 국내외 굵직한 기업 및 브랜드들과 협업을 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전북 남원의료원 장례식장 3분향실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