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브랜드 총출동” 서울디자인위크, 26일까지 DDP서 열려

By.
228

메인 전시 ‘DDP디자인페어’ ‘29CM’와 공동 주최로 핫한 브랜드 총출동
디자인 미래와 트렌드 조명 ‘디자인 콘퍼런스’, 김정운, 장동선, 노희영 등 다양한 전문가 참여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하 재단)이 주최하는 ‘서울디자인위크’가 이달 15일부터 26일 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서울디자인위크는 2014년 DDP 개관과 함께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는다.

서울디자인위크는 전시·콘퍼런스·마켓·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도심형 축제로 개막됐다. ‘디자인의 성지이자 팝업의 장’ DDP가 지닌 본질을 가장 잘 응축해 보여주는 행사다.

올해 주제는 ‘디자인, 디자이너, 디자인라이프(Design, Designer, Design Life)’로,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디자인이 개인의 삶, 산업, 도시 문화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가능성을 조명한다.

이번 행사의 중심은 이달 15일 부터 19일 까지 5일간 열리는 ‘DDP디자인페어’이다. 올해는 무신사 계열 ‘29CM’와 협업해 디자인 취향이 확실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70여 개가 참여했다.

기존 페어가 공급자 중심의 부스 운영에 머물렀다면, 이번 전시는 관객을 라이프 디자이너로 재정의한다. 참여 브랜드를 ▲인생이 맥시멀리스트 ▲쉼 예찬론자 ▲고요한 미식가 ▲낭만적 실용주의자로 나눠 관객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브랜드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DDP디자인페어에 처음 들어서면 제일 먼저 서울디자인재단이 10명의 디자이너와 함께 꾸민 주제관이 나온다. 양태오, 문승지, 이석우, 조홍래, 이재민, 전채리, 백종환, 유보라, 석준웅, 모춘소호 등 10명의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에 영감을 주는 물건을 선보인다.

서울디자인위크 주제관을 지나면 29CM가 아파트 컨셉으로 꾸민 브랜드관을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컬러풀한 디자인이 특징인 ‘인생이 맥시멀리스트’ 존이 나온다. 특히 이곳에서는 서울디자인재단의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기업으로 시작해 29CM 대표 패브릭 브랜드로 성장한 ‘핀카’를 눈여겨볼 만하다.

일상 속 여가를 강조한 ‘쉼 예찬론자’ 존에서는 한남과 도산에서 독특한 쇼룸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식스티세컨즈’가 꾸민 부스가 눈에 띈다. 세련된 식문화를 선도하는 ‘고요한 미식가’ 존에서는 ‘무자기’, ‘챕터원’ 등 리빙페어 인기 브랜드들이 DDP디자인페어만을 위한 독특한 부스를 선보인다.

1인 가구 취향존을 내세우는 ‘낭만적 실용주의자’ 존에서는 올리브오일을 넘어 디자인 브랜드로 주목받는 ‘이야이야앤프렌즈’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19개 디자인 전공 대학생팀이 농심, LG전자 등 기업과 협업해 새로운 디자인 솔루션을 선보이는 ‘영디자이너 특별관’도 마련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대학생‧전문 멘토가 원팀으로 참여하여 약 4개월간 실질적인 제품 개발 과정을 함께 수행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디자인의 산업화 가능성을 현실로 구현한 모범 사례다.

한편 오는 17일과 18일에는 서울디자인위크의 ‘디자인 콘퍼런스’가 열린다.

첫째 날인 17일에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시각 디자이너 전채리, 공간 디자이너 백종환, 광고기획자 송재원, 애니메이션 감독 장성호, 뇌과학자 장동선이 ‘AI 시대 디자이너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한 해석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다음날에는 비주얼 디렉터 노희영, 편집매장 ‘포인트오브뷰’ 대표 김재원, 가구 브랜드 ‘잭슨카멜레온’ 대표 황두현, 칼럼니스트 김도훈, 영화사 ‘찬란’ 대표 이지혜, ‘최인아책방’ 대표 최인아가 ‘AI 시대 취향에 대한 관점과 해법의 재정의’를 주제로 강연한다.

서울디자인재단 차강희 대표이사는 “서울디자인위크는 서울의 세련된 취향과 K-디자인의 힘을 세계에 증명하는 자리”라며 “특히 올해는 AI, 지속가능성, 라이프스타일 등 미래 디자인의 흐름을 선도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More Detail,
More Clarity NAMDI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하기

남다른디테일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으셨다면 작은 응원 부탁드려요.
독자분들의 응원이 남다른디테일의 힘입니다. 후원금의 일부는 좋은 일에 쓸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남다른디테일 후원계좌

1005-904-464814

우리은행 | 주식회사 남다른디테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

arts, lifestyle
related